게임과 블록체인의 접목 (란황 게임플립 회장 인터뷰)

“현재 게임 아이템이 거래되는 시장을 보면 중앙 집중화돼 있다. 거래수수료도 16%를 받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이 이런 시스템에 결합하게 되면 수수료도 낮추고,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 게이머에게도 투명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란 황 게임플립 회장은 29일 서울에서 가진 ‘게임 디지털상품 거래를 위한 플립(FLIP) 설명회’에서 게임과 블록체인의 접목이 이뤄졌을 때의 장점에 대해 소개했다.
란 황 회장은 “게임 아이템 거래와 블록체인을 연결하려는 것은 시장의 요구가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게이머들은 사기 없이 아이템을 투명하게 거래하고 싶다는 요구를 많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불편을 없애기 위해서 고객과 고객(C2C, Customer to Customer)으로 디지털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도록 개념을 잡은 것이 플립이라고 소개했다.
란 황 회장은 이어 “플립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안전한 스마트 계약으로 디지털 상품을 거래하는 분산화된 생태계”라면서 “새로운 분산화된 생태계에서는 모바일, PC, 콘솔,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을 포함한 모든 게임 플랫폼의 디지털 상품을 유동 자산처럼 판매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 디지털 상품 거래는 플립이라는 암호토큰으로 이뤄지게 된다.

정보

Duration :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