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와 주가 폭락으로 손해 안보는 방법? 존리 대표? | 815머니톡

주식투자를 하는 분들한테 가장 악몽같은 일이 주가가 폭락하는 것입니다. 그럴때 더 떨어질까봐 팔아버리거나 패닉에 빠져서 우왕좌왕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리츠존리대표는 그럴 때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0:20 중국학생들의 40%가 창업을 원한다. 한국은 5%고 취업이 안돼서 한다.
1:15 투자회사의 주가가 떨어지면 조사를 해서 근본 원인을 찾는다. 시장상항이면 기다리고 경쟁자가 나타났든 하면 정리한다.
2:50 (1) 회사가 원치 않는 방향으로 갈 때 내 요구사항을 전달해서 바꾸려 하거나 (2) 팔고 나온다. 화와 싸우는 게 이머징마켓에서는 아직 힘들지만 점점 나아지고 있다.
4:05 시장이 폭락할 때 투자자는 놀러가라. 펀더멘털에 문제 있는게 아니면 신경 쓰지마라. 다시 좋아지는 자본주의를 믿어라.
4:46 루머들 때문에 불안심리 생길 때는 투자한 기업을 봐라. 주가가 30% 빠졌어도 펀더멘털에 이상 없다면 걱정 안해도 된다. 증권방송 보지마라 조급한 마음 생기게 한다.
6:05 월급의 10% 투자하는 것은 노후준비를 위해서다. 60살 됐을 때 찾는거다. 미국의 401K 라고 해서 퇴직연금은 중간에 못찾는다. 중간에 눈보라를 견디게 하는 것이다. 주식이나 펀드투자는 롱텀으로 하는 것이다.
6:58 주식가격에 매달리면서 손절매 하는 게 아니다. 주식은 가격을 맞추는게 아니다. 회사는 그대로 있는데 가격만 변하는 것이다. 이것이 변동성인데 이기는 방법은 시간이다.
7:58 주식은 다 같이 버는 것이다. 옵션은 한쪽이 돈을 벌면 한쪽은 잃는 제로섬 게임이다.
9:00 펀드 투자도 꾸준히 해야지, 주가 높을 때 투자하고 기다리며 안 된다. 매월 꾸준히 사모아라. 그러다보면 기업 반드시 가치가 올라간다.

정보

Duration : 10분 52초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