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금융강국 되는 방법? 하루 만원씩 투자하는 백만명의 사람들? 존리 대표 | 815머니톡

한국이 일본과 다르게 금융강국이 되게하기 위해서 세운 존리 대표의 개인적인 목표는 하루에 만원씩 투자하는 사람들 백먼명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무리 위기가 닥쳐도 기업이나 사람이나 생존하고 위기를 돌파하려고 노력하기에 주식투자를 더욱 해야한다고 하는 메리츠 존리대표.
0:10 메리츠주니어투자클럽 확산에 집중하는 이유는 한국에 주식투자클럽이 한 곳도 없어서 만들었다.
0:41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까지 모집해서 존리 대표가 돈을 줘서 아이들이 직접 주식을 고르게 하고 5년 후 새로운 아이들이 들어와서 돈을 운영한다. 수익 50%는 기부.
1:27 주식투자를 친근하게 여긴 친구들이 성장해서 펀드매니저도 되고 금융인재가 되게 하고 싶다.
1:51 존리 대표가 하고 싶은 말- 장사때문이 아니라 일반인들이 하루에 만원씩 투자하는 습관을 갖게 하고 싶다. 펀드를 선물하는 문화를 만들어서 백만명의 투자자를 만들고 싶다.
3:37 연금저축펀드 는 55세까지 못찾는다. 400만원까지 세제 혜택 있는데 무조건 해야한다. 백만명 달성하는 것 보고 은퇴하고 싶은데 지금 만명이다.
4:20 하루 만원 씩 투자하는 사람이 백만 명 되면 한국주식도 살고, 노후준비도 되고, 일본하고는 다른 금융 강국이 돼 있을 것이고 아이들도 행복할 것이다.
5:15 대한민국의 문제는 돈이 없어서 생기는 문제다.
5:43 시장이 나쁘든 그렇지 않든, 욕을 먹든 아니든 몇 년 동안 일관된 메시지만 이야기한 존리 대표의 진정성.
7:15 수축사회니까 단기 투자 해야 한다는 말에 동의 하지 않는다. 자본주의가 망할거면 주식투자 하면 안되지만 그런 일 없다.
7:37 기업이나 사람이나 항상 생존하려고노력하고 위기가 오면 극복하려고 한다.
8:40 노동으로 부가가치 만드는 것보다 자본으로 만드는게 훨씬 더 빨리 돈 벌수 있다.
10:20 자신의 성향에 따라 공격적인지 보수적인지 생각해서 현재 더 많은 주식을 사는 것에 대해서 결정하라.

정보

Duration : 11분 10초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