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시대에는 워런버핏보다 손정의 투자법이 큰 돈을 버는 이유? 상승미소 | 815머니톡

중국의 기업부채로 중국이 망할 걱정은 안해도 된다는 상승미소님.
워런버핏의 가치투자가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것이라면 손정의 회장의 투자는 미래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4차산업시대가 되면서 투자법이 과거 보다는 미래를 예측하고 투자하는 방식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돈의감각 저자 상승미소님이 의견을 들어보시죠!
0:45 중국의 기업부채는 심각하지만 중국정부가 해결할 수 있다. 환율위기가 오고 자본유출이 되면 어렵지만 사회주의 국가라서 막을 수 있다.
1:33 들어오는 돈이 없어도 석유 살 돈 많고 자원도 많고, 매달 무역흑자 발생하고 15억 큰 시장이기 때문에 망하기는 쉽지 않다.
1:56 중국 부채 위기가 오려면 외환이 우리처럼 실시간으로 빠지고 나가고 해야 한다. 중국기업들의 부채는 대부분 국내에서 조달된 부채다.
3:27 투자를 잘하려면 돈이 많은 곳에 가야 한다. 대만은 중국에 투자한다. 저성장이 되면 성장성이 좋은 해외에 투자해야 한다.
5:35 워런버핏의 가치투자는 절대적인 기업경쟁력을 가진 곳에만 투자했다. 그러나 최근 크래프트 하인즈에 투자실패 했다. 재무제표투자, 차트투자는 과거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6:30 20달러에도 안 샀던 아마존 주식을 100배인 2000달러에 매수했다. 아마존은 적자기업인데 미래시장장악력을 보고 투자 결정했다.
7:15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은 2000년부터 19년간 매년 평균 47% 수익률 기록,
1차 비전 펀드를 통해 자율주행 관련 회사에 집중투자, 2차 비전펀드는 AI 회사에 투자한다.
9:40 쿠팡은 유통업체가 아니라 AI 선진 업체이다.
10:00 전통적인 기법이나 과거의 데이터보다 미래의 기술이 어느 방향으로 흘러가느냐,에 따라서 미리 지금은 적자일지라도 그런 기반을 장악할 회사나, 그 회사에 부품을 공급할 회사들에 투자 해야 한다.

정보

Duration : 12분 45초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