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경제와 환율 전쟁을 알려면 환율 공부 한번은 해야 한다? | 815머니톡

지금은 한 국가만 잘한다고 경제가 좋아지지는 않는 글로벌 시대입니다. 미중 무역 전쟁으로 시작해서 작아진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각 나라들이 선택하는 자국 통화 가치 하락으로 환율 전쟁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와 환율 전쟁을 이해하려면 환율공부 한 번 쯤은 해야 하는데요. 환율도 모르고 경제 공부 할 뻔했다 이낙원 저자에게 배워보시죠!!
00:20 상승과 하락재료로 나누기 보단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을 중요시 여겨야 한다. 통화정책 자체가 펀더멘탈을 베이스로 움직이기 때문에 펀더멘탈의 재료들을 중점적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2:24 무역수지가 안 좋아지면 그만큼 외환시장에 환율의 수요량이 적어진다. 단기간으론 환율에 큰 영향은 없지만 장기간으로 보면 환율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된다.
3:27 모든 재료, 지표들은 항상 예상을 해 놓는다. 예상보다 좋게나오면 원화가 강세가 되고 안 좋게 나오면 약세가 된다.
4:56 환율은 주식이나 다른 상품과는 다르게 정보의 비대칭성이 적은 편이다. 주식처럼 소문에 사서 뉴스를 보고 판다는 것이 안된다.
6:02 우리나라가 외환시장에서 발목잡고 있는 부분이 분단국가라는 점이다.
9:36 환율은 단타로 벌기 힘들다. 환율의 평균 회기습성을 이용해 장기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10:37 ETF를 추천 한다
12:27 누구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시장에서는 하락의 신호를 보내는데 무시하고 상품을 가지고 있는 행동은 좋지 않다.
15:17 세계경제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환율이라고 생각한다.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환율공부를 하면 세계경제를 파악하기 쉬울 것이다.
16:24 환율의 변동요인을 정부나 은행기관에서 한 달에 한번 씩 올린다. 리포트를 주기적으로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다.

정보

Duration : 17분 26초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