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삼성전자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언택트 와 컨택트 어느 쪽을 선택할까? (주식투자) 염승환 차장

0:00 이베스트 투자증권 염승환 차장 (촬영일 11월 19일)
0:20 성장성 면에서는 2차 전지를 따라갈 업종은 없다. 신규로 들어가기에는 너무 비싸 부담이 된다.
1:11삼성전자가 텍사스 오스틴 공장을 증설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공장 증설은 TSMC를 겨냥한 것이다.
2:23 메모리는 D램과 낸드 플래시인데, 낸드 플래시는 걱정 안 해도 되는 것이 삼성전자가 3분기 실적 발표할 때 낸드 플래시는 투자할 것이라고 했었다.
3:33 낸드 플래시 적층 생산을 삼성전자가 128단까지 했는데, 마이크론이 176단을 만들었다.
5:06 D램은 투자를 줄인다는 이야기가 돌았다. D램은 삼성, 하이닉스, 마이크론 3개 회사가 과점이라서 삼성이 굳이 투자할 이유가 없는데 투자할 것 이라는 기사가 나왔다.
6:41 은행주가 올해 실적이 좋았는데, 바이든이 당선이 되서 재정을 풀게 될 것이라 국채 가격이 떨어지고 금리인상이 된다. 그럼 은행과 보험 업종이 수혜를 받게 된다.
8:15 면세점도 좋을 수 있는데, 예전 매출을 뛰어넘지는 못할 것이다. 백화점은 면세점 비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실적이 좋다.
11:08 일본 불매 운동으로 피해를 받은 업종 중 하나가 여행업종이고 다음이 유니클로다.
12:48 내년에는 일본과의 관계가 좋아질 것 같다. 그럼 롯데 쇼핑이 좋아지지 않을까 고민해 볼 수 있다.
14:42 온라인 쇼핑몰이 좋은 것은 누구나 다 아는데, 역으로 오프라인 업체도 볼 수 있고 그중에 백화점을 온라인으로 인한 타격을 덜 받았다.
16:46 주가가 너무 많이 오른 성장주를 사서 계속 성장을 하면 수익은 나는데, 혹시 안 좋은 장이 되면 고점에 산 것이 될 수 있고 성장을 못 하면 고생을 할 수 있다.
17:08 역발상 투자로 기대감 없는 종목에 투자했는데, 매출이 나오고 금리가 오르면 주가는 나중에 따라 올라가게 되고 그러면 업 사이드가 크게 된다.

편집 : 김영민

정보

Duration : 18분 42초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