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현대차, 카카오, 포스코의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향후 주가 전망을 해보자? (주식투자) 양대천 교수

0:00 "재무제표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저자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 양대천 (촬영일 11월 16일)
3:31 카카오의 2분기 재무제표를 보면 1,520억의 큰 지출이 보이는데, 영업 부채를 갚은 것이다.
4:16 보여지는 지표로는 영업활동 현금 흐름이 안 좋아져서 주가는 조정받을 수 있다. 하지만 내면에는 그렇게 나쁜 상황이 아니다. 반등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6:24 영업 이익 실적을 뒤 바침 해준다면, 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8:54 빅베스라고 해서 정의선 회장으로 시효가 교체되면서 한 번에 이전 손실과 문제점을 모두 털어버린다는 관점이다.
10:59 그동안 너무 많이 올랐기 때문에 가격 조정이 불가피하다고 하지만, 실제 이유는 영업 실적과 주가 흐름 안에 있을 수 있다.
12:19 제품에 대한 하자보수 충당금이 반영되어야 하는데, 반영이 안 되었다. 앞으로도 매출에 대비해 반영할 것인지 나중에 한 번에 털 것인지에 따라 이익이 달라진다.
16:49 유동성이 내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유동자금의 많은 부분이 한국과, 대만 시장 중심으로 들어오고 있다.
20:08 시황이나 차트 변화에 집착하게 되지만, 재무제표의 실적을 분석하고 주시하면 주식을 보유해야 할 것인지, 언제 팔아야 할 것인지를 잡아낼 수 있다.
21:33 실적에 대한 진정한 해석, 실적은 장기적으로 주가에 분명히 수렴한다고 보면 된다.
재테크
편집: 김영민

정보

Duration : 22분 28초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