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피해 현장 직접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중소기업청에서 동영상 홍보를 담당하고 김승민이라고 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들의 현재 실상을 알려드리고,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도 동참해 주십사 하고 글을 남깁니다.

이번에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곳은 수도권과 경기도 입니다.

중소기업청에서는 즉시 긴급재해복구자금(250억)을 마련하고, 재해 복구 긴급지원반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피해 중소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자원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장에서 제가 느낀 아쉬운점은 피해 복구 지원이 주택 침수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제가 오늘 다녀온 경기도 광주시의 중소기업들만 하더라도 기숙사 및 식당에 모두 물이 들어차서 일하고 있는 근로자들이 당장 의식주를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외국인 근로자분들은 오갈데가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늘 경기도 광주시 피해현장에서 김동선 중소기업청장과 이야기를 나눈 어느 중소기업 대표님은 속상한 마음에 눈물을 보이기도 하셨는데, 촬영을 하고 있는 저도 순간 울컥했습니다.

앞으로 중소기업청에서는 수해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들이 하루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우리 중소기업인 여러분들에게 화이팅 하시라고 응원의 메세지 부탁드립니다. 여력이 된다면 복구 지원 봉사활동을 하는 것도 중소기업분들께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많은 분들께 이 글이 읽혀질 수 있도록 공유 부탁드립니다.

정보

Duration : 2분 2초
Lisence : youtube
자막 : 있음